[보도자료]제54회 ‘한독학술대상’ 수상자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한정환 교수 선정

[보도자료]제54회 ‘한독학술대상’ 수상자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한정환 교수 선정

  • 등록일
    2023.10.23 13:09
  • 조회수
    73,275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 대한약학회(회장 이미옥) 54한독학술대상수상자로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한정환 교수를 선정했다.

한독학술대상 한독과 대한약학회가 1970 공동 제정한 상으로 약학 분야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15 이상 탁월한 연구 성과를 내고 활발한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약학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자를 선정해 수여한다.

수상자로 선정된 한정환 교수는 후성유전학 분야의 권위자이다. 후성유전학 신호전달체계 관련다양한 연구를 진행해 , 대사질환 등의 난치성 질환 발병 기전을 규명했으며 ‘Nature Communications’ ‘Molecular Cell’ 세계 저명 저널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또한 해당 연구에 기초한 표적분자를 발굴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신약개발 체계를 제시하는 뛰어난 연구 성과로 30년간 국내 후성유전학 연구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왔다.

교수는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선도연구센터육성사업(Medical Research Center)으로에피지놈 제어 연구센터에피지놈 다이나믹스 제어 연구센터연구사업을 연속으로 유치해 국내 후성유전학 연구의 저변 확대에도 크게 기여했다. 활발한 대내외 활동을 통해 대한약학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국내 신약개발을 이끌어 나갈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54 한독학술대상시상식은 10 26 목요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리는 추계학술대회만찬 행사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인 한정환 교수에게는 약연상과 부상 2천만원이 수여된다.

일상건강

닫힘 회원가입 하면 전 제품 50%

TOP